The life-changing magic of tidying up by Marie Kondo
제목에 F*CK 가 들어가는 책중에 가장 최근에 읽은 'The life-changing magic of NOT GIVING A F*CK'이라는 곳에서 소개되어진 책이다. 제목과 밑에 있는 표지에서 알 수 있듯이 두 책은 나름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핵심어로 표현한다면 discarding, organizing, to be oneself 정도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을 단지 정리의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생각한다면 관련된 잡지를 보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정리의 방법은 자기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복의 삶을 찾아가는 여러 방법중 하나이다' 라는 것이 작가의 의도인듯 싶다.
"Discard first, store later" "Keep things that spark joy" 가 중요한 분류의 기준이다. "No matter how wonderful things used to be, we cannot live in the past. The joy and excitement we feel here and now are more important" "The things we really like do not change over time. Putting your house in order is a great way to discover what t hey are." "Letting go is even more important than adding."Your real life begins after putting your house in order." 라는 문장에서 정리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알 수 있다. 책과 관련된 정리부분은 작가와는 좀 다르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지만 정리에 대한 작가의 생각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다. 죽음을 맞이하여 삶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주위를 정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앞으로 더 충실한 삶을 살기 위해서 정리를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다.